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소문사(이하 "회사")가 인터넷 주문 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개인회원, 기업회원, 외국인회원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특별 서비스나 작업방식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나 규약 등(이하 "특별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특별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쇄에 관한 정보제공
      2. 디지털 파일에 의한 각종 인쇄물의 제작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제 17 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 18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수 있습니다.
      1."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주일 이내
      2."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 "회원"은 제1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의 다음 주 수요일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 일의 다음 주 수요일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제 20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기간제한)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 (1%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와 송금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21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2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제 22 조 (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계약비용, 수수료 등)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 23 조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는 「인쇄작업규약」 이나 「인쇄가이드」와 같이 제4조에 정한 "특별서비스약관 등"에 제시한 사항을 준수하여 작업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불법성, 음란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4 조 (이용계약 해제, 해지 후의 처리)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 하시기 바랍니다.

  • 제 25 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가 갖고 있는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일시정지․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및 "회원"이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또한 회사가 운영하는 인쇄물 정책에 위반하는 인쇄물은 제작이 불가능하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26 조 (저작권의 보호 및 법적 조치)
    • "회사"의 홈페이지 전체 및 인쇄견적 프로그램, 프로그램소스, 견적화면구성, 상품설명 및 작업가이드 및 각종 사진 등의 저작권은 등록되어 있으며, 만일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당연히 "회사"에 속합니다.
    • "회사"는 "회원" 혹은 기타에 의한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판단이나 자문 결과에 따라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본 약관 시행 전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처리안내

한국소문사(이하"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문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 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한국소문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고객님께 맞춤형 서비스와 마일리지 제공, 커뮤니티, 홈페이지, 게시판 등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한국소문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한국소문사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다른 어떤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국소문사는 고객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보다 나은 서비스 개발을 위해 활용하여 고객께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합니다.

  • 제 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한국소문사가 수집하는 필수 개인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주소, e-mail등 입니다. 이 외에 추가적인 정보로 거래처가 위치한 지역명, 회사명 등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인정보들은 회원 가입시에 회원님의 선택에 따라 온라인상으로 입력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소문사는 회원 가입시에 이용약관에 대하여[동의함] 단추를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두어,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한국소문사는 고객께서 한국소문사의 회원으로 있는 동안 고객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제공을 하게 됩니다. 단 고객께서 회원 탈퇴를 요구하여 처리된 경우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저장 장치에서 삭제하게 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 제 4조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동의 철회 요구 권리 및 행사 방법)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한국소문사에 회원 가입시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으며,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및 수정하려면 먼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뒤, 상단의 [회원정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일 회원 탈퇴를 통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삭제하려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한국소문사는 회원 탈퇴의 진위를 확인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어떠한 용도로도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 제 5조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한국소문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임의로 제공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제휴 회사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정보를 공유할 업체가 어디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고객님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통계 목적, 학술 연구, 시장 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제 6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한국소문사는 고객께서 한국소문사를 방문하였을 때 고객님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기록하여 웹사이트와 고객님의 컴퓨터를 매개해 주는 정보인 쿠키(cookie)를 수집합니다. 한국소문사는 이러한 쿠키를 통하여 고객님께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님의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소문사에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제대로 받으시려면 쿠키를 허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원하신다면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쿠키에 대한 거부를 지정하거나 일정 쿠키만을 허용하는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소문사는 고객께서 인지하지 못하거나 동의하지 않는 어떠한 정보도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제 7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한국소문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임의로 제공 하지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제휴 회사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정보를 공유할 업체가 어디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고객님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통계 목적, 학술 연구, 시장 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제 8조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한국소문사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한국소문사는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한국소문사에 가입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부모님)은 어린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한국소문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 9조 (개인정보 관련 불만 처리 사항 및 고객 유의 사항)

    한국소문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의견에 항상 소중히 여깁니다. 만일 개인정보 관련 불만 사항이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한국소문사의 Q&A 메뉴나 상담 전화로 문의하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유의하실 사항은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비밀번호 유출에 의해 개인정보가 변경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누구에게도 비밀번호를 알려서는 안되며, 공공장소(학교, PC방, 회사, 도서관 등)에 설치된 PC에서 한국소문사에 접속한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한 뒤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실 것을 귄장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짐작하기 쉬운 비밀번호(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 제 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및 담당자)

    개인정보 책임자 : 대표 박정호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전산관리 박정호 (Tel: 031-944-6295)